산림청, 3분기 적극행정 및 민원 우수공무원 간담회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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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3분기 적극행정 및 민원 우수공무원 간담회 열어
  • 김용학 보도위원
  • 승인 2021.11.01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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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태헌 산림청 차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1일 오후 산림청 집무실에서 '적극행정 우수직원'과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한 '민원 우수공무원'에게 상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태헌 산림청 차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1일 오후 산림청 집무실에서 '적극행정 우수직원'과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한 '민원 우수공무원'에게 상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청은 1일 올해 3분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민원응대분야 우수공무원을 선정·포상하고, 우수사례 공유 및 향후 개선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했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일반국민(국민생각함), 소속직원, 적극행정점검(모니터링)단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우수직원에게는 인사가점, 포상휴가 등 특전(인센티브)이 부여된다.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는 ‘이에스지(ESG) 경영의 시대, 산림이 그린오션(Green Ocean)이다.’가 선정되었으며,  ‘산사태 공동 대응을 통한 피해 최소화’가 우수, ‘학교에서 목재와 놀면서 건강해진 우리아이! 북극곰과 펭귄을 구하다’가 장려로 선정됐다.

 민원 우수공무원은 답변의 충실도, 처리건수, 만족도 등을 고려하여 대국민 서비스 품질향상에 이바지한 자로 선발했다.

 산림청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응대 기술’ 동영상 교육콘텐츠를 제작하여 민원응대 교육을 실행하는 등 적극행정을 통해 전 직원의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민원담당자의 업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치료와 명상, 숲치유 등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남태헌 산림청 차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국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제도개선을 통해 보다 만족스러운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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