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개 선거구 가운데 박홍근, 김민석, 박주민, 한전애, 진성준, 진선미, 윤건영, 강선우, 천준호, 정태호 10명의 현 국회의원과 김영배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북 안동시.예천군의 김상우 국립안동대학교 교수 2명이 단수로 결정, 총 12명이 단수로 확정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23일(금) 오전 6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20개 선거구 가운데 박홍근, 김민석, 박주민, 한전애, 진성준, 진선미, 윤건영, 강선우, 천준호, 정태호 10명의 현 국회의원과 김영배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북 안동시.예천군의 김상우 국립안동대학교 교수 2명이 단수로 결정, 총 12명이 단수로 확정 되었다.
나머지 서울의 광진구갑, 강북구을, 은평구을과 경기의 수원시정, 성남시중원구, 남양주시을과 충북의 청주시상당구, 전북 군산시 8개 지역은 경선으로 결정되었다.
경선지역의 주목되는 지역으로는 공천에 이의를 제기한 박용진 현 국회의원과 17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현 민주당 교육연수원장인 정봉주와 이승훈 전략기획부위원장 3인이 결선하게 될 강북구을과 공천에 불만으로 기자회견 까지 연 윤영찬 현 국회의원과 이수진 전 최고위원이 맞붙은 성남시 중원구와 신영대 현 국회의원과 김의겸 현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경선하는 전북 군산시의 경선결과가 초미의 관심거리로 대두되고 있다.
다음은 이번 20개구 6차 심사결과 상세 내역이다.
□ 6차 심사 결과: 20개선거구
저작권자 © 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